본문 바로가기

Story/api/연동

구글 애드워즈 Google AdWords 광고를 통해 들어온 기록을 확인하는방법

반응형

How To Add Custom Tracking To Google AdWords

 

구글애드워즈를 통해서 내 사이트에 접속했을시 어떤광고나 키워드를 통해서 들어온것인지 분석하고자 할때 방법을 설명해둔다.

 

 

 

 

https://www.google.co.kr/intl/ko/adwords/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모양 클릭 계정설정 클릭

 

 

추적에서 자동 태그 추가를 예로 설정합니다.

 

 

 

광고 캠페인에서 하나를 선택후

 

 

 

 

최종 도착 URL 에 기본으로 www.abcd.com/ 이었다면

 

www.abcd.com/?keyword={keyword} 처럼 바꿔준다.

 

만약 기존에 도메인 뒤에 경로와 파라메타 값이 있다면

 

www.abcd.com/main.htm?page=main&keyword={keyword}

 

처럼 & 로 연결해줍니다.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tag 를 추가해서 필요한 정보를 받을수 있습니다.

 

{Keyword} = PPC Keyword that triggered this ad
{MatchType} = Keyword Match type
{Creative} = Ad ID
{Placement} = Placement name / URL
{IfSearch:Search} & {IfContent:Content} = If this is search traffic, then the value after IfSearch is written, and likewise for content (never both). You can substitute your own values after the colon.

 

 

이를 통해 실재로 들어오는 요청값은

www.abcd.com/?keyword=%EC%82%AC%EB%AC%B4%EC%8B%A4%EC%B1%85%EC%83%81%EA%B5%AC%EC%9E%85&placement=&gclid=CNSys_ST09I..........

 

이런 형태로 요청됩니다.

 

키워드를 urldecode 등을 해서 확인하면 어떤 키워드로 검색되어 광고가 노출되고 들어왔는지 확인이 가능해 집니다.

 

 

 

참고 주소 : http://searchengineland.com/how-to-add-custom-tracking-to-google-adwords-529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