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정보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4/4)

반응형
  승자는 구름 위의 태양을 보고 패자는 구름 속의 비를 본다. 승자는 넘어지면 일어서는 쾌감을 알고 패자는 넘어지면 재수를 한탄한다.
- J. F. 케네디

 

 

 

  길을 걷다가 돌을 보면 약자는 그것을 걸림돌이라고 하고, 강자는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한다.
- 토마스 칼라일

 

 

 

  마음에도 근육이 있어. 처음부터 잘하는 것은 어림도 없지. 하지만 날마다 연습하면 어느 순간 너도 모르게 어려운 역경들을 벌떡 들어올리는 널 발견하게 될 거야.
- 공지영, ‘아주 가벼운 깃털 하나’에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영혼을 살찌우는 보약이다. 이러한 마음가짐은 우리에게 부, 성공, 즐거움과 건강을 가져다준다. 반대로 부정적인 마음가짐은 영혼의 질병이며 쓰레기다. 이는 부, 성 공, 즐거움과 건강을 밀어내고 심지어 인생의 모든 것을 앗아간다.
- 나폴레온 힐

 

 

 

  아주 사소한 생각조차 영향을 미쳐 뇌 구조를 바꾼다. 생각 하나하나가 뇌 구조를 쉬지 않고 바꾼다. 좋은 생각이든 나쁜 생각이든 뇌에 배선을 만든다. 같은 생각을 여러 번 반복하면 습관으로 굳어 버린다. 성격도 생각하는 방향으로 바뀐다. 그러니 생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고 그 상태를 단단히 유지해 새로운 습관을 들여라. 그러면 뇌구조가 거기에 맞게 변경될 것이다.
- 윌리엄 제임스 하버드대학 심리학 교수

 

 

 

  매일 무슨 옷을 입을까 고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무슨 생각을 할까 고르는 법을 배워야 해. 그건 네가 얼마든지 기를 수 있는 힘이야. 네가 정말로 네 인생을 통제하고 싶다면 마음을 훈련시 켜. 그거야말로 네가 세상에서 유일하게 통제할 수 있는 거니까.
- 엘리자베스 길버트

 

 

 

  승리를 가져오는 것은 군사의 수가 아니라 정신력이다. 정신의 힘은 물리적 힘의 3배 효과를 가졌다. 이 세상에는 칼과 정신, 두 가지 힘이 존재하지만 정신은 칼을 정복할 수 있다.
- 나폴레옹

 

 

 

  행복한 일을 생각하면 행복해진다. 비참한 일을 생각하면 비참해진다. 무서운 일을 생각하면 무서워진다. 병을 생각하면 병이 든다. 실패에 대해서 생각하면 반드시 실패한다. 자신을 불쌍 히 여기고 헤매면 배척당하고 만다.
- 데일 카네기

 

 

 

  세상을 밝게 보는 사람도 있고 세상을 어둡게 보는 사람도 있다. 각자의 관점에서 보면 둘 다옳다. 그러나 세상을 보는 관점에 따라 즐거운 삶과 고통에 찬 삶, 성공하는 인생과 실패의 인생 이 결정된다. 따라서 행복은 자기 안에서 찾아야 하는 것이다.
- 랄프 트라인

 

 

 

  사람이면 누구나 넘어야 할 마음의 산을 갖고 있다. 앞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분명 장애지만 난 이겨냈다. 하지만 마음의 장애를 이기지 못하고 방황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인생의 걸림돌은 외부적인 것이 아니라 당신 마음속에 들어있다. 무엇이 자신의 성공을 가로막고 있는 지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 에릭 웨이언메이어, 시각 장애를 딛고 에베레스트 등정을 마친 후

 

 

 

  “안 돼. 나는 할 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이같이 부정적인 말을 너무도 쉽게, 습관처럼 내뱉는다. 사람의 마음은 강력한 도구이다. 어떤 일이 자신의 능력 밖의 것이라고 일단 확신하게 되 면 그 후에는 스스로 만든 장애물을 넘어서기가 거의 불가능해진다.
- 리처드 칼슨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일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왜냐하면 걱정해봐야 소용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걱정하는 것 또한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 일은 이미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 웨인 다이어

 

 

 

  고민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은 종이에 적어보는 것이다. 무수한 걱정거리 가운데 반만이라도 써보면 도움이 된다. 여섯 가지를 적는다면 3분의 1은 사라질 것이다. 나머지 두 가지 정도는 저절로 해결된다. 그리고 나머지는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그것을 내가 왜 걱정해야하나?
- 윈스턴 처칠

 

 

 

  우리는 하루에 대략 5만에서 6만 가지의 많은 생각을 한다. 그런데 문제는 그 생각 중에서 85%는 부정적인 생각이며, 단 15%만이 긍정적인 생각이다. 우리는 하루의 대부분을 부정적인 생각과 싸우면서 살아가고 있다.
- 미국 심리학자, 쉐드 헴스테더 박사

 

 

 

  사람을 성공시키거나 파멸시키는 것은 다름 아닌 그 자신이다. 생각이라는 무기고에서 우울함과 무기력과 불화 같은 무기를 만들어 자신을 파멸시킬 수도 있고, 환희와 활력과 평화가 넘치는 천국 같은 집을 지을 도구를 만들 수도 있다. 올바른 생각을 선택하여 진실로 행함으로써 인간은 신과 같은 완벽한 경지에 오를 수 있다.
- 제임스 앨런

 

 

 

  나는 하루 중 98%는 내가 하는 일에 긍정적이다. 그리고 나머지 2%는 어떻게 하면 매사에 긍정적이 될 수 있을까 궁리한다.
- 보스턴 셀틱스 감독 릭 피티노

 

 

 

  멘탈 블록(mental block)이라는 말이 있다. ‘그런 생각을 해서는 안 돼. 그런 생각을 할 수는없어’와 같은 스스로 만든 정신적 장벽을 말한다. 창업가가 되려면 이런 정신적 장벽을 깨는 멘 탈 블록 버스터(mental block buster)가 되어야 한다.
- 오마에 겐이치

 

 

 

  인간이 자신을 완전히 헌신했을 때 하늘도 움직인다. 과거에는 있을 수 없었던 일들이 생겨나 그 사람을 돕는다. 모든 일은 결심에서 시작되며, 이전에 그가 믿지 않았던 사건들이나 만남, 그리고 모든 물질적 수단들이 그에게 이익이 되고 일이 잘되도록 도와준다.
- W. H 머레이(히말라야 탐험가)

 

 

 

  비관주의자들은 천체의 비밀을 발견해낸 적도 없고, 해도(海圖)에 없는 땅을 향해 항해한 적도 없으며, 영혼을 위한 새로운 천국을 열어준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 헬렌 켈러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현 위치를 자신의 환경 탓으로 돌린다. 나는 환경이라는 것을 믿지 않는다. 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스스로 일어서서 자신이 원하는 환경을 찾은 사람들이다. 만약 그런 환경을 찾을 수 없다면, 그런 환경을 만든다.
- 조지 버나드 쇼

 

 

 

  염세주의자는 기회를 장애로 만드는 사람이고 낙관주의자는 장애를 기회로 삼는 사람이다.
- 해리 트루먼

 

 

 

  프랑스 작가 메시앙은 ‘불가능성의 매력, 즉 불가능한 것이야말로 매력이다. 불가능해야 해볼만하다’고 했다. 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누구나 불가능하다고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야 감동적인 것이 나올 수 있다. 진짜 가치 있는 일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케 만드는 일이다.
- 황병기, 가야금 명인

 

 

 

  사람의 뇌는 동시에 두 가지 감정을 가질 수 없다. 곧 사람의 머리에는 오직 한 의자만 놓여있어서 여기에 절망이 앉아버리면 희망이 함께 앉을 수 없고, 반대로 희망이 먼저 앉아 버리면 절망이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이다.
- 차동엽 신부, ‘뿌리 깊은 희망’에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숙면을 취하고 좋은 기분을 유지하며, 피곤함이 없어진다. 또한 자부심을 강화시키며 정서적 유대감을 유발하여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한다.
- 마이클 매컬러프 박사

 

 

 

  감옥과 수도원의 공통점은 세상과 고립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차이가 있다면, 불평을 하느냐, 감사를 하느냐 그 차이뿐이다. 감옥이라도 감사를 하면 수도원이 될 수 있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_113921.pdf

 

반응형

'Public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트위터에서 사축(社畜)동화  (0) 2015.03.30
애플워치 골드 사진  (0) 2015.03.14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3/4)  (0) 2015.03.10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2/4)  (0) 2015.03.10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1/4)  (0) 2015.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