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정보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3/4)

반응형
  마음속의 생각이 그대를 만들고 미래의 모습을 만들고 기쁨을 만들기도, 슬픔을 만들기도 한다. 마음속으로만 생각해도 현실로 나타난다. 이 세상은 그대를 비추는 거울일 뿐이다.
- 제임스 앨런

 

 

 

  무엇이든 플러스 발상을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은 면역성이 강하여 좀처럼 병에 걸리지 않는다. 그러나 늘 마이너스 발상만 하는 사람은 한심스러울 정도로 쉽게 병에 걸리고 만다. 똑같은상황, 똑같은 라이프 스타일에도 불구하고 생기 있고 건강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늘 기운이 없 고, 병약한 사람이 있다. 이 같은 차이는 대부분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
- 하루야마 시게오, ‘뇌내혁명’에서

 

 

 

  사람들은 사건사고를 90으로 본다. 그리고 내가 취할 수 있는 반응, 태도, 행동양식을 10으로 본다. 이를 불행의 방정식이라 한다. 하지만 행복의 방정식은 이를 10:90으로 뒤집는다.
- 송길원 목사, ‘비움과 채움’에서

 

 

 

  마음에 따라 사람의 모든 기관은 좌우되고 있다. 마음은 보고, 걷고, 굳고, 부드러워지고, 기뻐하고, 슬퍼하고, 화내고, 두려워하고, 거만해지고, 사랑하고, 미워하고, 부러워지고, 사색하고,질투하고, 반성한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가장 강한 인간은 자기의 마음을 통제할 수 있는 인간이다.
- 탈무드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만 할 수 있다. 우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만될 수 있다. 우리는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만 가질 수 있다. 무엇을 하거나 무엇이 되거나 무엇을 갖는가는 모두 우리 생각에 달려있다.
- 로버트 쿨리에

 

 

 

  슬럼프, 끔찍한 말이다. 그러나 슬럼프란 그걸 자인(自認)하는 자에게만 적용될 뿐이다. 나는 그렇게 배웠다. 흐린 날이 있으면 맑은 날도 있고,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다. 나쁜 경험은 없다. 딛고 일어서는 사람에겐 모든 것이 좋은 경험이다.
- 프로골퍼 박세리

 

 

 

  영어로 ‘기회는 지금 여기에 있다(Opportunity is now here)’와 ‘기회는 ‘아무 곳에도 없다(Opportunity is nowhere)’는 문장은 한 단어를 띄어 쓰느냐 붙여 쓰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뿐이다. 그러니 현재의 시련을 기회로 보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가져라.
- 강영우 박사, ‘꿈이 있으면 미래가 있다’에서

 

 

 

  NO를 거꾸로 쓰면 전진을 의미하는 ON이 된다. 모든 문제에는 반드시 문제를 푸는 열쇠가있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찾아내라.
- 노먼 빈센트 필

 

 

 

  ‘코기토 에르고 숨(Cogito ergo sum)’이는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의미의 라틴어다. 인간은 생각을 통해 모든 것을 지배한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생각은 당신을 지배한다. 생각 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그것도 부정적 생각보다 긍정적 생각이어야 한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여러 가지 인생에 대한 정의 중 인생은 B to D라는 말이 가슴에 다가온다. B는 Birth(태어남)이고, D는 Death(죽음)이다. 즉 인생은 태어났다가 죽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럼 B와 D 사이에는 무엇이 있는가? C가 있다. C는 무엇인가? 바로 Choice(선택)이다. 즉 인생은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선택하는 대로 되는 것이다.
- 최염순, ‘미인대칭비비불’에서

 

 

 

  나는 중요한 일을 할 때 불만, 불안, 불신, 불평등 불(不)자가 많은 사람은 포함시키지 않는다. 큰일을 할 때는 불(不)자가 많은 사람을 넣으면 본인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악영향을 주어 일을 그르치고 말기 때문이다.
- 이하라 류이치 (일본 제왕학의 스승)

 

 

 

  여러분 자신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불어넣고 싶다면 다음 세 문장을 매일 아침 외쳐라. “나는 오늘 기분이 좋다! 나는 오늘 건강하다! 나는 오늘 너무 멋있다!”
- 클레멘트 스톤 (W. Clement Stone)

 

 

 

  삶은 부메랑이다. 우리들의 생각, 말, 행동은 언제가 될지 모르나 틀림없이 되돌아온다. 그리고 정확하게 우리 자신을 그대로 명중시킨다. 말에는 창조의 힘이 숨어있다. 원하는 것을 말하 고 또 말하라.
- 플로랑스 스코벨 쉰

 

 

 

  인간은 말의 지배를 받는 동물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말부터 다르다. 그들의 말은 늘 확신에 차 있고, 긍정과 낙관으로 가득하다. 성공했기에 말이 달라진 것이 아니다. 말이 다르기에 성공 한 것이다. 성공할 기미가 없는 사람들을 보라. 말에 자신이 없고 부정과 비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늘 남을 탓하고 남을 욕한다.
- 김영식 천호식품 회장, ‘10미터만 더 뛰어봐’에서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말, 즉 삶의 감정을 묘사하기 위해 빈번히 사용하는 말들을 단순히 바꾸는 것만으로도 생각하는 방식, 느끼는 방식, 심지어는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다. 자신 의 삶을 바꾸고 더 나아가 운명을 개척하고자 한다면 신중하게 말을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어휘의 폭을 넓히려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 앤서니 로빈스

 

 

 

  뇌는 현실과 언어를 구별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입으로 ‘짜증나’를 반복하면 그 소리가 귀를 통해 뇌로 전달되고, 뇌는 ‘짜증이 나 있는 것인데 왜 멀쩡한 척하느냐’면서 온몸에 불쾌한 스트레스 호르몬을 쫙 뿌린다. 말버릇은 그야말로 버릇으로 출발하지만 버릇이 거듭되면 마음 과 몸에 굳어버린다.
- 우종민 교수, ‘뒤집는 힘’에서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은 “내가 잘못했어”라는 것과 같은 부정적인 언어습관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인생에서 능력이나 재능보다 더 중요한 변수가 플러스 언어습관이다. 한 사람의 말이 그 사람이 성공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 마틴 셀리그만

 

 

 

  내가 부자가 된 비결은 다음과 같다. 나는 매일 스스로에게 두 가지 말을 반복한다. 그 하나는 ‘웬지 오늘은 나에게 큰 행운이 생길 것 같다’이고, 또 다른 하나는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것이다.
- 부자가 된 비결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대한 빌 게이츠의 답

 

 

 

  누에가 자기 입에서 실을 뽑아서 고치를 짓는 것처럼 사람은 일상에서 내뱉는 말로 자기 인생의 집을 지어가는 존재다. 부정적인 언어가 입에 밴 사람은 고통과 괴로움의 인생집을 짓게 되 고, 긍정과 평화의 언어가 흘러나오는 사람은 행복과 번영의 인생집을 짓게 된다.
- 조신영, ‘고단한 삶을 자유롭게 하는 쿠션’에서

 

 

 

  나쁜 일이 있을 땐 ‘고맙다’라고 외쳐라. 나쁜 일이 일어나면 나쁜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럼 또 나쁜 일이 생긴다. 하지만 거기서 ‘고맙다’라고 말하면 불행의 사슬은 끊긴다. 반대로 좋은 일이 일어난다. 재난이 굴러 복이 된다. ‘아리가토’는 마법의 말이다. 일본어에서 ‘아리가토’를 한자 로 ‘有り難う(어려움이 있다)’로 쓰는 게 우연이 아니다.
- 사토 도미오

 

 

 

  언어는 행복의 문을 여는 중요한 열쇠다. 두뇌는 자신이 말한 언어를 의식 속에 넣어 자신의 인생에 반영시키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행복한 인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언어를 좀더 의식적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 사토 도미오

 

 

 

  ‘할 수 없다’라는 말은 글로 쓰건 말로 하건 세상에서 가장 나쁜 말이다. 그 말은 욕설이나 거짓말 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친다. 그 말로 강인한 영혼이 수없이 파괴되고 그 말로 수많은 목표가 죽어간다. 그 말이 당신의 머릿속을 점령하지 않도록 하라. 그러면 당신은 언젠가 당신이 원하 는 것을 얻을 것이다.
- 에드가 게스트

 

 

 

  할 수 없어도 할 수 있다고 말하자. 지금 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으면 영원히 기회는 없다. 우선 ‘할 수 있다’라고 말하자.
- 나카타니 아키히로(일본 작가)

 

 

 

  불가능하다고 입증되기 전까지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불가능한 것도 현재 불가능한 것일 뿐이다
- 펄 벅

 

 

 

  내가 걷는 길은 험하고 미끄러웠다. 그래서 나는 자꾸만 미끄러져 길바닥에 넘어지곤 했다.그러나 나는 곧 기운을 차리고 내 자신에게 말했다. ‘괜찮아. 길이 약간 미끄럽긴 해도 낭떠러지 는 아니야.’
- 에이브러햄 링컨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_113921.pdf

 

반응형

'Public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골드 사진  (0) 2015.03.14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4/4)  (0) 2015.03.10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2/4)  (0) 2015.03.10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1/4)  (0) 2015.03.10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 (4/4)  (0) 2015.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