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정보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 (2/4)

반응형
  우주의 기운은 자력과 같아서 우리가 어두운 마음을 지니고 있으면 어두운 기운이 몰려온다. 그러나 밝은 마음을 지니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살면 밝은 기운이 밀려와 우리의 삶을 밝게 비춘다.
- 법정 스님

 

 

 

  운 좋은 사람들은 운 없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운이 좋다고 믿는 사람들은 느긋하고 낙관적이며 마음이 열려 있다. 다양성을 추구하고 기회를 찾아다니며 도전을 긍정적으로 바라본다. 반대로,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걱정과 두려움이 많고 시야가 좁다. 다양성을 피하고 기회를 놓치는 경향이 있다.
- 팀 어시니&바바라 A. 케이

 

 

 

  어떤 일을 시작하면 일단 잘될 것이라고 낙관하라. 그러면 그 낙관론이 성공을 안겨줄 것이다. 일시적으로 삐걱거리더라도 더 잘되기 위한 진통으로 받아들이고 더 잘될 결과를 생각하라.
- 톰 피터스

 

 

 

  행복 뒤에는 슬픔이 있고, 슬픔 뒤에는 행복이 있다. 햇빛이 비치는 곳이면 어디든 그늘이 있 고, 빛이 있는 곳이면 어두움이 있게 마련이다. 태어남이 있는 곳에 죽음이 있다. 이들을 이겨내 는 길은 이들을 없애버리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이들을 뛰어넘고 집착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데 있다.
- 마하트마 간디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나 할 수 있다는 마음만 갖는다면 설사 어떤 고난에 처한다 해도 언젠가는 반드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이것과 반대로 아주 단순한 일일지라도 자기에게는 무리라고 생각한다면 기껏 두더지가 쌓아 올린 흙더미에 지나지 않는 일도 태산처럼 보인다.
- 에밀 쿠에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물론 두 사람 다 옳다. 그가 생각하는 대로 되기 때문이다.
- 헨리 포드

 

 

 

  당신은 정말로 성공하고 싶은가? 성공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가? 이 3가지 질문 모두에 ‘예’라고 대답할 수 없다면 성공할 가망성은 0이다.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자신감 결여와 자기불신이다.
- 존 맥그레이스

 

 

 

  리더들이 제일 먼저 극복한 것은 외부적인 것이 아니라, ‘나는 못한다. 나는 재능이 없다. 내가 해서는 안 된다’는 두려움이었다. 기본적으로 인간 능력의 한계는 없다.
- 스티븐 코비

 

 

 

  우리는 열일곱 살이 될 때까지 ‘아니, 넌 할 수 없어’라는 말을 평균 15만 번 듣는다. ‘그래, 넌 할 수 있어’는 약 5,000번이다. 부정과 긍정의 비율이 무려 30대 1이다. 이런 까닭에 ‘난 할 수 없어’라는 믿음이 마음속에 강하게 자리 잡는다.
-존 아사리프 & 머레이 스미스

 

 

 

  뭔가 성취하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해야 할 일이 하나있다. 스스로에게 재능이 없다는 믿음을 단호하게 거부하는 것이다. 재능을 갖고 있다는 확고한 신념이 없다면 아무리 놀라운 재능을 갖고 있어도 소용이 없다. ‘나는 재능이 없다’고 믿는 것은 우리에게 치명적 영향을 끼친다.
- 이민규,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에서

 

 

 

  결심하기에 따라서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풀지 못할 문제 따위는 없다고 믿자. 지금 겪는 어려움은 그저 당신의 성격이 어떤지, 실력이 어떤지를 시험하는 테스트일 뿐이라고 받아들여라. 도전으로 생각하면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산을 오르는 것과 영화를 만드는 것은 기본적으로 똑같다. 시작할 때부터 의심을 품으면 일은 어려워진다. 물리적인 어려움이 밀려들기 전에 실질적인 벽이 생겨 버리는 것이다. 산을 오를 때 그 산을 오를 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 전에 쉬운 길을 따라 갔다면 이번에는 어려운 길을 가보고 싶어 해야 한다. 그래야 자기 자신에 대한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다.
- 영화감독 라스 폰 트리에(Las von Trier)

 

 

 

  사람은 대개 자기의 운명을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다. 운명이란 외부에서 오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자기 자신의 약한 마음, 게으른 마음, 성급한 버릇, 이런 것들이 결국 운명을 만든다. 어 진 마음, 부지런한 습관, 남을 도와주는 마음, 이런 것들이야말로 좋은 운명을 여는 열쇠다. 운명은 용기 있는 사람 앞에서는 약하고 비겁한 사람 앞에서는 강하다.
- 세네카

 

 

 

  긍정적인 사람들은 ‘나는 할 수 있어! 잘 해낼 거야!’라고 생각한다. 그런 자신감은 에너지를 샘솟게 하고 안 될 일도 되게 한다. 그들은 항상 가능성을 보고 더 노력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사람보다 앞서 갈 수밖에 없다. 긍정적인 사람은 인생이라는 경기를 시작할 때부터 100미터 정도 의 보너스를 미리 받는 셈이다.
- 전신애 전 미 차관보, ‘너는 99%의 가능성이다’에서

 

 

 

  변화는 사람의 마음에 상당한 심리적 영향을 준다. 변화는 두려워하는 사람에게는 위협이 된다. 일이 잘못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변화는 희망을 품는 사람에게는 힘을 북돋아 준다. 일이 잘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변화는 자신감 있는 사람에게는 영감을 준다. 성공의 징검다리인 도전적 과제가 있기 때문이다.
- 킹 위트니 주니어(King Whitney Jr.)

 

 

 

  사람들의 대응방식은 생각과 감정, 그리고 그에 따른 행동에 의해 전적으로 결정된다. 좋건 나쁘건 상관없이 감정의 95%는 어떤 일이 벌어졌을 때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는 지에 따라 달라진다.
- 마틴 셀리그만

 

 

 

  생각을 먼저 지배하는 것은 우리들이지만, 그 다음에는 생각이 우리를 지배한다. 우리는 자신이 보는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믿는 것을 보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든 믿음만큼 성공한다. 생각이 우리의 태도와 행동을 결정하고 그것들은 다시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행복한 사람들은 태도에서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늘 행복한 사람은 천성과 노력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 전략을 개발했을 가능성이 높다. 쾌활한 사람들은 긍정적인 것을 찾으 며(주의), 중립적인 사건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어려움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고(해석),가치 있는 기억을 더 많이 한다.(기억)
- 에드 디너

 

 

 

  마음의 밭에 ‘긍정’을 심으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고 ‘부정’을 심으면 부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이를 시소(SISO)라고 한다. 생각 속에 성공을 넣으면 (Success In), 성공의 결과가 나온다(Success Out)
- 박형미 파코메리 대표

 

 

 

  마음은 수천 개의 채널이 있는 텔레비전과 같다. 그리하여 우리가 선택하는 채널대로 순간순간의 우리가 존재하게 된다. 분노를 켜면 우리 자신이 분노가 되고, 평화와 기쁨을 켜면 우리 자신이 평화와 기쁨이 된다.
- 틱낫한

 

 

 

  사람은 슬퍼서 우는 것이 아니라 울어서 슬퍼지고, 즐거워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즐거워진다. 우리 세대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사람은 자기 마음을 고치기만 하면 자신의 인생까지도 고칠 수 있다는 것이다.
- 윌리엄 제임스

 

 

 

  우리의 마음은 밭이다. 그 안에는 기쁨, 사랑, 즐거움, 희망과 같은 긍정의 씨앗이 있는가 하면 미움, 절망, 좌절, 시기, 두려움 등과 같은 부정의 씨앗이 있다. 어떤 씨앗에 물을 주어 꽃을 피울지는 자신의 의지에 달렸다.
- 틱낫한 스님

 

 

 

  질그릇을 내기로 활을 쏘면 잘 쏠 수 있지만, 허리띠의 은고리를 내기로 걸고 활을 쏘면 마음이 흔들리고, 황금을 걸고 활을 쏘면 눈앞이 가물가물하게 되느니라. 그 재주는 마찬가지인데 연연해하는 바가 생기게 되면 외물(外物)을 중히 여기게 되니, 외물을 중히 여기는 자는 속마음 이 졸렬해지는 것이리라.
- 장자

 

 

 

  마음을 정복한 사람에게 마음은 최고의 친구이다. 그러지 못한 사람에게 마음은 최대의 적이다.
- 바가바드 기타

 

 

 

  햇빛은 달콤하고, 비는 상쾌하고, 바람은 시원하며, 눈은 기분을 들뜨게 만든다. 세상에 나쁜날씨란 없다. 서로 다른 종류의 좋은 날씨만 있을 뿐이다.
- 존 러스킨

 

 

 

긍정에 관한 100대 명언_113921.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