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정보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 (3/4)

반응형
 큰 문제가 항상 큰 진보를 가져오지는 않지만 작은 문제는 절대 큰 진보를 가져오지 않는다. 노벨상을 수상한 동물학자인 피터 메더워(Peter Medawar)는 “단조롭고 시시한 문제는 단조롭고 시시한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크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 게리 하멜, ‘경영의 미래’에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거나, 긴장하게 하거나, 판에 박힌 일상생활에서 벗어나게 하거나, 그 이유가 어떻든 간에 어려운 목표는 우리의 두뇌를 살아나게 한다. 어려운 목표는 당신의 두뇌 리소스가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덜 중요한 목표들을 모조리 몰아낸다. 두뇌의 힘이 한 곳에 집중되면 더 나은 성과를 거두게 된다.
- 마크 머피, ‘하드 골’에서

 

 

 

 5% 성장은 불가능해도 30% 성장은 가능하다. 5% 성장을 목표로 삼으면 과거 방식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4% 성장도 달성하기 힘들다. 그러나 30% 성장을 목표로 삼으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찾게 되고 접근방식도 달라지기 때문에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곤 한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초점을 맞추는 것의 힘은 빛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넓게 흩어진 빛은 힘이나 영향력이 거의 없다. 하지만 빛의 초점을 맞추면 에너지를 모을 수 있다. 돋보기를 통해서 태양빛을 모아 잔디나 종이를 태울 수 있다. 레이저 광선처럼 빛이 더 강하게 한 초점으로 모아지면 강철도 뚫을 수 있다.
- 릭 워렌, ‘목적이 이끄는 삶’에서

 

 

 

 문제를 보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목표를 보는 사람은 소수다. 목표를 보는 사람들의 성공을 기록한 것이 역사이며, 문제를 보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유일한 보상은 사람들에게 서서히 잊혀지는 것이다.
- 알프레드 몬타퍼트 (Alfred Montapert)

 

 

 

 인생에는 10/90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이 법칙은 어떤 분야든 성공에 필요한 기본 법칙, 원칙, 규칙, 방법, 테크닉을 발견하기 위해 투자한 10% 시간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의 90%를 절약해 준다는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구체적인 목표는 구체적인 결과를 가져온다. 그러나 막연한 계획은 막연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다. 막연한 계획은 아무런 결과도 가져오지 못한다.
-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저자 강헌구 교수

 

 

 

 목표는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투지가 샘솟는다. 목표를 달성하기가 쉽지 않으니 여러 궁리를 하고 지혜를 짜내게 된다. 매우 어려운 일이기는 하지만 목표를 달성하기까지의 과정을 즐겨라. 그렇게 하면 반드시 성과를 얻을 것이다.
- 품질관리 세계적 귄위자, 에드워드 데밍 박사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위험한 일은 목표를 너무 높게 잡고 거기에 이르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너무 낮게 잡고 거기에 도달하는 것이다.
- 미켈란젤로

 

 

 

 목표를 높은 곳에 두어야 한다. 똑같은 노력이지만 그것은 목표를 크게 가진 사람에게는 큰 곳을 향한 노력이 되고, 먹고 사는 일에 급급한 목표를 세운 사람에게는 작은 노력이 되고 만다. 스스로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가장 큰 거짓말임을 명심하라.
- 존 록펠러

 

 

 

 자신의 계획을 가능한 한 환상적으로 세우세요.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이 평범하게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계획을 애초에 계획했던 것보다 10배는 크게 만드십시오.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을 왜 50배 크게 하지 않았을까 하고 의아해 할 것입니다.
- 헨리 카티스

 

 

 

 작은 꿈은 아예 꾸지도 마라. 작은 꿈은 사람들의 피를 들끓게 하는 기적을 만들지 못하며, 따라서 실현되지도 못한다.
- 미국 도시 건축가, 다니엘 버넘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 좋은 사람, 좋은 학교, 좋은 정부, 좋은 기업들이 좋은 상태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가차 없이 엄격한 기준을 고수해야 한다. 좋은 행동과 성과의 용인을 그만두어야 한다.
- 짐 콜린스, Good to Great

 

 

 

 다른 모든 사람들이 하고 있는 것을 그대로 따라만 해 가지고서는 탁월한 경제적 성과를 달성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또한 남들과 똑같이 행동함으로써(정상적이기를 바라면서), 비정상적인(탁월한)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 (You can't be 'normal' and expect 'abnormal' returns)
- 제프리 페퍼(Jeffrey Pfeffer) 스탠퍼드대 교수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유일한 방법은 남들과 달라지는 것이다. 남들과 다를 것이 없다면 무수한 사람들 중 한명에 불과하다. 대체불가능한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 세스 고딘

 

 

 

 모두가 찬성하는 것은 대체로 실패하고 모두가 반대하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르지만 성공을 거둔다. 반대가 많은 만큼 그것을 실현했을 때는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셈이 되므로 역으로 성공도 컸다.
- 스즈키 도시후미 세븐 일레븐 회장

 

 

 

 내게는 엉뚱한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나름의 방법이 있다. 거리의 장사꾼에게 얘기를 했을 때 ‘아하 좋은 방법이군요’라는 답이 나오면 나는 흥미를 잃는다. ‘그렇게 하면 안돼요. 아무도 그런 식으로는 하지 않지요.' 이런 대답이 나오면 나는 신바람이 난다.
- 마크 후버(월트디즈니 직원), ’파란 코끼리를 꿈꿔라‘에서

 

 

 

 이 세상에는 이성적인 인간과 비이성적인 인간 두 종류가 있다. 이성적인 인간은 세상에 적응한다. 비이성적인 인간은 세상을 자신에게 적응시키려고 발버둥 친다. 따라서 모든 혁신은 비이성적인 인간에 의해 일어난다.
- 조지 버나드 쇼

 

 

 

 눈앞을 보기 때문에 멀미를 느끼게 됩니다. 몇 백 킬로 앞을 보십시오. 바다는 기름을 제거한 것처럼 평온합니다. 저는 그런 장소에 서서 오늘을 지켜보고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연구결과, 우리 사회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장기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10년, 20년 후의 미래를 줄 곳 생각해 왔으며 이러한 긴 시간적 수평선 위에서 필요한 의사결정을 해온 사람들이다.
- 하버드대학, 에드워드 밴필드(Edward Banfield)

 

 

 

 단순성, 단순성, 단순성, 내가 말하노니 두 세 개 정도의 일만 하라. 절대로 당신의 일거리가 백개 천개가 되지 않도록 하라. 더욱이 수백만 개가 되지 않도록 하고, 당신이 하는 일이 다섯 손가락 안에 있게 하라.
- 조지 소로스

 

 

 

 아무리 약한 사람이라도 단 하나의 목적에 자신의 온 힘을 집중한다면 무엇인가 성취할 수 있지만 아무리 강한 사람이라도 힘을 많은 목적에 분산하면 어떤 것도 성취할 수 없다.
- 샤를 몽테스키외

 

 

 

 좋아하니까 하게 되는 그런 일을 하라. 그러면 성공은 저절로 따른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열정과 에너지를 그것에 쏟아 붓는다.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아 하는 것,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다.
- 노만 빈센트 필

 

 

 

 동년배들 가운데 실패한 일에 대해서가 아니라 하지 않은 일에 대해 후회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기 시작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인생 초반에는 ‘자신이 한 일’에 대해 후회하다가 중반을 넘어서 부터는 ‘자신이 하지 않은 일’에 대해 후회하는 일이 더 많아진다.
- 엘링 카게,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에서

 

 

 

 행복의 비밀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것이다. 내가 변할 때 삶도 변한다. 내가 좋아질 때 삶도 좋아진다. 내가 변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우리가 삶에서 무엇을 갖는가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에 달려있다.
- 앤드류 매튜스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_142618.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