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정보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 (1/4)

반응형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의 천재성이 있다. 천재라고 하면 자신과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내가 말하는 천재성은 일반적 정의와는 다르다. 다른 사람의 능력과 비교해서 뛰어난 능력이 아니라 자기 안에 이미 깃들어 있는 능력 가운데 가장 뛰어난 능력이 바로 천재성이다. 그리고 이 천재성이야말로 앞으로 자신이 할 일을 찾아내는 데 중요한 열쇠가 된다.
- ‘꿈 PD 채인영입니다’에서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좋은 소식이 있다. 바로 자기 자신이 얼마나 위대해질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베풀 수 있는지,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룩할 수 있는지, 잠재력이 얼마나 큰지 모를 만큼 한계가 없다는 것이다.
- 안네 프랭크(Anne Frank)

 

 

 

  사람은 스스로가 성취하고 획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에 따라 성장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기준을 낮게 잡으면, 그 사람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높게 잡으면, 그 사람은 위대한 존재로 성장할 것이다. 일반 사람이 하는 보통의 노력만으로도 말이다.
- 피터 드러커, ‘프로페셔널의 조건’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자신을 충분히 믿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힘을 깨닫지 못한다. 사람은 원래 노예가 아니라 정복자처럼 행동하도록 만들어졌다. 즉 실패가 아닌 성공을 하도록 만들어졌다. 자기 경시는 하나의 범죄이다.
- 프랭크 월워스

 

 

 

  사람들의 한계는 짐작도 할 수 없다. 세상의 어떤 검사로도 인간의 잠재력은 측정할 수 없다. 꿈을 좇는 사람은 한계로 여겨지는 지점을 넘어 훨씬 멀리까지 나아간다. 우리의 잠재력에는 한계가 없고 대개는 아직 고스란히 묻혀있다. 한계는 우리가 생각하는 순간 만들어진다.
- 로버트 크리겔 & 루이스 패틀러

 

 

 

  이 세상에서 절대 용납할 수 없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평범함이다. 우리가 자기 계발을 하지 않아 평범해진다면, 그것은 죄악이다. 사명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은 평범해질 틈이 없다.
- 마사 그레이엄 (세계적 무용가)

 

 

 

  당신의 존재는 우연이 아니다. 당신은 대량 생산되지 않았고, 일괄 조립된 상품도 아니다. 당신은 창조주에 의해 신중하게 계획되었고, 특별한 재능을 받았으며, 사랑을 받으며 세상에 나왔다.
- 막스 루카도 (작가)

 

 

 

  넌 네가 누구인지 아니? 넌 하나의 경이야. 넌 독특한 아이야. 이 세상 어디에도 너와 똑같이 생긴 아이는 없어. 네 몸을 한번 살펴봐. 너의 다리와 팔, 귀여운 손가락들이 움직이는 모양은 모두 하나의 경이야. 넌 미켈란젤로, 셰익스피어, 베토벤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어. 넌 그 어떤 것도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 넌 정말로 하나의 경이야.
-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

 

 

 

  인생을 쉽게, 그리고 안락하게 보내고 싶은가? 그렇다면 무리 짓지 않고서는 한시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 속에 섞여 있으면 된다. 언제나 군중과 함께 있으면서 끝내 자신이라는 존재를 잊고 살아가면 된다.
- 니체, ‘권력에의 의지’

 

 

 

  탁월한 인물이 가진 특성 가운데 하나는 결코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들은 자신을 자기 자신, 즉 자신이 과거에 이룬 성취와 미래의 가능성과만 비교한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죽음을 망각한 생활과 죽음이 시시각각으로 다가옴을 의식한 생활은 두 개가 서로 완전히 다른 상태이다. 전자는 동물의 상태에 가깝고, 후자는 신의 상태에 가깝다.
- 톨스토이

 

 

 

  명확한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장 험난한 길에서 조차도 앞으로 나아가고, 아무런 목적이 없는 사람은 가장 순탄한 길에서 조차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 토머스 카알라일

 

 

 

  나는 신사업에 뛰어들 때 진출 동기에 사심이 있는지 스스로 자문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 사업에 뛰어들고자 하는 것은 정말로 국민을 위해서인가? 회사나 자신의 이익을 꾀하고자 하는 사심이 섞여 있지는 않은가? 과시적 행동은 아닌가? 그 동기는 한 점 부끄러움 없는 순수한 것인가?’
-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회장

 

 

 

  사람들은 단순한 생계가 아닌 명분을 위해 일한다. 사람들은 일에서 의미를 찾으며 회사의 사명과 직원들의 일에 대한 목적이 일직선을 이룰 때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봉급은 동기를 유발하기는커녕 오히려 의욕을 꺾을 때가 많다. 봉급만으로 동기를 유발하기 어렵다.
- 윌리엄 폴라드, 서비스마스터 전 회장 ‘크리스천 경영의 달인’에서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입니다. 늦어서 실패하는 사람이 있고, 너무 빨라서 일을 망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속도에는 욕심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방향입니다. 방향이 있는 삶, 목적이 이끄는 삶, 절제가 있는 삶에는 실패가 없습니다.
- 하용조 목사

 

 

 

  우리가 우주로부터 더 많이 요구할수록 해주어야 할 것도 많아진다. 더 많은 것을 내어줄수록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이 주어진다. 끝도 없이 필요한 것을 생각할수록 탐욕의 에너지를 더 많이 끌어당긴다. 그러나 우주는 생각을 끝없이 생성할 때는 우리에게 돌아오는 에너지를 끌어당긴다.
- 웨인 다이어, ‘세상에 마음 주지 마라’에서

 

 

 

  받는 것 보다 주는 것이 행복하다는 것은 곧 진리이다. 힘이 닿는 데까지 최대한 남을 도와주었다고 느끼는 사람은 실로 행복한 사람이다. 덕은 외롭지 않다. 덕을 베풀면 반드시 결과가 있다. 친절을 베푸는 행위는 절대로 헛되지 않는 법이다.
- 앤드류 카네기

 

 

 

  성공의 관건은 타인을 돕고자 하는 욕구이다. 당신이 대의에 따르는 일을 하면 도움은 저절로 찾아온다. 반면에 자기 자신만을 위한 일에 종사한다면 이러한 도움이나 만족감 또는 보상을 맛볼 수 없다. 인류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 공룡 바니 제작자 세릴 리치 (Sheryl Leach)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바꾸어라. 자신의 이력서를 얼마나 휘황찬란하게 만들었느냐가 아니라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주위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도록 만들었는지를 기준으로 삼아라.
- 하버드대 교수 토머스 J. 드롱

 

 

 

  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이 성공의 열쇠다. 자신의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는 이미 성공한 사람이다.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찬양받을 만한 사람은 가장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해준 사람이다.
- 알버트 슈바이처

 

 

 

  일생을 바친 다음에 남는 것은 우리가 모은 것이 아니라 우리가 남에게 준 것이다. 재미있는 일이야. 악착스레 모은 돈이나 재산은 그 누구의 마음에도 남지 않지만 숨은 적선, 진실한 충고, 따뜻한 격려의 말 같은 것은 언제까지나 남게 되니 말이야.
- 미우라 아야코(빙점 작가)

 

 

 

  경영 대학원을 나온 젊은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나는 서른 살이 되기 전까지 백만 달러를 모으고 싶다.”라고 말한다. 이들은 “나는 열심히 능력을 발휘하고 일을 훌륭하게 완수해 기업 설립을 돕겠다.”라고 말하는 법이 없다. 자신의 가치관에 이타적인 요소가 없는 사람은 결국 실패를 맛보게 된다.
- J. 어윈 밀러

 

 

 

  가진 것 하나를 열로 나누면 우리가 가진 것이 십 분의 일로 줄어드는 속세의 수학과는 달리 가진 것 하나를 열로 나누었기에 그것이 ‘천’이나 ‘만’으로 부푼다는 하늘나라의 참된 수학, 끊임없는 나눔만이 행복의 원천이 될 수 있다는 행복 정석을 그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배우게 된다.
- 이태석 신부, ‘친구가 되어 주실래요?’에서

 

 

 

  인생의 목적은 이기는 것이 아니다. 인생의 목적은 성장하고 나누는 것이다. 인생에서 해온 모든 일들을 되돌아볼 때, 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고 그들을 이긴 순간보다 그들의 삶에 기쁨을 준 순간을 회상하며 더 큰 만족을 얻게 될 것이다.
- 해롤드 쿠시너(Harold Kushner)

 

 

 

  세상의 모든 행복은 남을 위한 마음에서 오고, 세상의 모든 불행은 이기심에서 온다. 하지만 이런 말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어리석은 사람은 여전히 자기 이익에만 매달리고, 지혜로운 사람은 남의 이익에 헌신한다. 그대 스스로 그 차이를 보라.
- 산티데바라 (인도 스님)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_142618.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