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정보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 (4/4)

반응형
 만약 성공을 원한다면 그만큼 자기를 희생해야 한다. 큰 성공을 바란다면 큰 희생을, 더 이상 없을 만큼 큰 성공을 원한다면 더 이상 없을 만큼 큰 희생을 치러야만 한다.
- 영국 철학자 제임스 앨런

 

 

 

 인생의 목표를 정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 4가지를 점검해보아야 한다. 첫째, 자신이 정말 잘하는 것(재능). 둘째, 정말 하고 싶은 것(열정). 셋째, 사회가 원하는 것(수요). 넷째, 옳다는 확신이 드는 것(양심)을 적어보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 프랭클린 코비사, 션 코비 부사장(Sean Covey)

 

 

 

 기한 없는 목표는 탁상공론이다. 기한이 없으면 일을 진행시켜주는 에너지도 발생하지 않는다. 당신의 삶을 불발탄으로 만들지 않으려면 분명한 기한을 정하라. 기한을 정하지 않는 목표는 총알 없는 총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시작하기 전에 15분 동안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면, 나중에 4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미리 하루의 일을 생각해서, 우선순위를 정하고 하루의 업무를 조직화한 사람은 생각 없이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 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놓다. 그러므로 자신과 직원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15:4의 법칙을 따르라.
- 제임스 보트킨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그레그 S. 레이드(Greg S. Reid)

 

 

 

 우리 중 약 95%의 사람은 자신의 인생 목표를 글로 기록한 적이 없다. 그러나 글로 기록한 적이 있는 5%의 사람들 중 95%가 자신의 목표를 성취했다.
- 존 맥스웰

 

 

 

 나는 평생 동안 1. 목표를 종이에 적는다. 2. 하루 두 번 (기상 후, 취침 전) 종이에 쓴 목표를 큰 소리로 외친다는 두 가지 원칙을 실천했다. 그 결과, 1주일에 1달러 20센트를 받던 면화공장 노동자에서 개인 재산만 4억 달러 넘게 소유한 거부로 성장하게 되었다.
-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

 

 

 

 최선을 다하고자 결심하는 순간, 신도 감동을 받는다. 결코 상상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일들이 나를 도와준다. 결정의 순간을 시작으로 수많은 사건들이 일어나며, 어떤 누구도 자신에게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온갖 종류의 예기치 않던 사건들과 만남과 물질적 원조가 나의 힘이 되어준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절실히 원하는 것은 이루어지게 되어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영순위는 반드시 이루어진다. 아직도 못 이뤄진 것은 영순위가 안 되었기 때문이다. -게이트, ‘깨달음의 연금술’에서

 

 

 

 목표에 정성을 쏟으면 목표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계획에 정성을 쏟으면 계획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무엇이든 좋은 것을 만들어내면 결국 그것이 그 사람을 만드는 법이다.
- 짐 론

 

 

 

 나는 10대 때부터(남들이 허풍이라 할 정도의) 터무니없어 보이는 목표를 공개적으로 밝혀 호언장담하는 버릇이 있었다. 일단 공언하면 자신을 궁지로 몰아넣게 되고 강한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조직에 목표를 공언하고 그 목표를 달성해 보이겠다는 결의로 주위 사람들을 이끄는 것, 이것이 리더십이다.
-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희망을 말하라. 될 수 있는 한 자주 떠벌려라. 희망을 글로 적어라. 가능한 한 또박 또박 반복해서 적어라. 희망을 선포하라. 혼자 우물우물 속삭이지 말고 만천하에 공표하라. 그것이 더 큰 성취의 파장을 일으킬 것이다.
- 차동엽 신부, ‘뿌리 깊은 희망’에서

 

 

 

 당신 앞에는 어떠한 장애물도 없다. 망설이는 태도가 가장 큰 장애물이다. 결심을 가지면 드디어 길이 열리고 현실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든다.
- 러셀

 

 

 

 목표는 주의를 집중하는 것이다. 인간의 의식은 분명한 목적을 갖기 전에는 목표의식을 향해 움직이지 않는다. 목표를 설정할 때 성공은 이미 시작되는 것이다. 목표를 설정하는 순간 스위치가 켜지고 물이 흐르기 시작하고 성취하려는 힘이 현실화 되는 것이다.
- 린 데이비스

 

 

 

 꿈을 놓치지 마라. 꿈이 없는 새는 아무리 튼튼한 날개가 있어도 날지 못하지만 꿈이 있는 새는 깃털 하나만 갖고도 하늘을 날 수 있다.
- 강수진,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에서

 

 

 

 사람은 동시에 두 마리의 말을 탈 수 없으므로 이쪽 말을 타기로 결정했으면 반드시 다른 한쪽의 말을 버려야 한다. 똑똑한 사람은 무엇을 하기로 결정하면 다른 일에 에너지를 분산시키지 않고 그 일에만 매진해서 좋은 결실을 맺는다.
- 독일 기상학자, 알프레드 베게너

 

 

 

 인생은 평화와 행복만으로는 지속될 수 없다. 고통과 노력이 필요하다. 고통을 두려워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라. 참고 인내하면서 노력해 가는 것이 인생이다. 희망은 언제나 고통의 언덕 너머에서 기다린다.
- 맨스필드

 

 

 

 약간의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대부분 타고난 재능이 있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한 사람만이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한다.
- 톰 스템버그(스테이플스 창립 회장)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들은 다음 3가지를 갖추고 있다. 첫째는 과거에 감사하고, 둘째는 미래의 꿈을 꾸고, 셋째는 현재를 설레며 산다.
- 모치즈키 도시타카, ‘내일을 바꾸는 3분 습관’에서

 

 

 

 모든 시작과 창조 활동에는 한 가지 진실이 있다. 진정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완전히 헌신했을 때 하늘도 움직인다. 예전에는 발생하지 않았던 그 모든 것들이 그 사람을 돕기 위해 발생한다. 모든 일은 결심에서 시작되며 이전에 그가 믿지 않았던 사건들이나 만남 그리고 모든 물질적 수단들이 그에게 이익이 되고 일이 잘되도록 도와준다.
- 히말라야 탐험가, W.H. 머레이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물론 그들도 그런 일을 하고 싶지 않기는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그들은 목적의식이라는 힘으로 그것을 극복하고,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싶은 일로 만든다.
- 알버트 그레이

 

 

 

 자기가 원하는 일을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 할지 아는 것은 그 일을 성취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 중 절반을 아는 것이다.
- 시드니 하워드(극작가)

 

 

 

 현대인에게 가장 무서운 병은 조급증이다. 사람들은 서서히 성장하는 것보다 급성장을 좋아한다. 급성장을 자랑거리로 삼는다. 어떤 버섯은 6시간이면 자란다. 호박은 6개월이면 자란다. 그러나 참나무는 6년이 걸리고, 건실한 참나무로 자태를 드러내려면 100년이 걸린다.
- 강준민, '뿌리 깊은 영성'에서

 

 

 

 사람이 꿈이나 목표를 가지면 눈앞에는 반드시 벽이 나타난다. 그 꿈을 가지지 않았더라면 벽이라고 느끼는 일 없이 살아갔을 것들이 눈앞에 나타나게 된다. 당연히 큰 꿈을 가진 사람에게는 큰 벽이 나타난다.
- 기타가와 야스시, ‘편지가게’에서

 

 

 

 목표에 다가갈수록 고난은 더욱 커진다. 처음에는 깨닫지 못했던 여러 문제가 선명하게 보이는 때, 이때가 바로 목표가 현실로 다가오는 시기이다. 성취라는 것은 우리 곁으로 가까이 올수록 더 큰 고난을 숨기고 있다.
- 괴테

 

 

 

꿈과 비전에 관한 100대 명언_142618.pdf

 

반응형